<덴마>! 드물게 내 사상의 지평선을 넘어선 작품!

정말 아쉽게도 연재가 끝났던 작품이다. 

난 덴경대로 덴마 정시 마감 논쟁과 떡밥 회수, 연재 종료에 관한 관련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https://thek2017.tistory.com/480

 

<덴마> 연재 관련 양영순 인터뷰 모음 - For 덴경대들에게!

누구나 인생 웹툰이 있을 것이다. 나에게도 내 사상의 지평선을 넘어선 인생 웹툰이 있다. 정말 사이버 세상일지도 모르는 이 세상에서 작은 주인님들 잘 키우는 것 이외에 삶을 사는 절대적 재미-예술을 즐기며..

thek2017.tistory.com

  그런데 정말 너무 아쉽게 연재가 끝났던 이 작품을 누군가가 양작가의 뜻을 받아들여 <덴큐>라는 이름으로 또 다른 연재를 시작했다. 아..! 이럴 수가! 난 <덴마> 독자, 일명 덴경대로 환영하는 입장이지만, 상황이 어떻게 될지 좀 궁금하긴 하다. 밑에 <덴마>와 <덴큐> 링크 걸어 드린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119874&weekday=sun

 

덴마

특수능력을 지닌 악당 덴마가꼬마의 몸에 갇혀 우주택배 업무를 하며 겪는 기상천외한 모험이야기.

comic.naver.com

 

https://comic.naver.com/challenge/list.nhn?titleId=739152

 

덴큐

특수능력을 지닌 악당 덴마가 꼬마의 몸에 갇혀 우주택배 업무를 하며 겪는 기상천외한 모험이야기.

comic.naver.com

 

현재 <덴큐>는 2020년 1월 27일 현재 네이버 웹툰 도전만화 코너에 총 4회 현재 되어 있다.

작가는 백감독이라는 호칭을 쓰고 있으며

작품 소개에는 '독자가 그리는 덴큐'라는 표현이 쓰여 있고, 현재 평점 9.89이다.

양작가의 반응이 주목된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도전 만화 웹툰이 계속 연재됐으면 좋겠으며

저작권과 관련해서는 수익을 일정부분 나누는 조건 정도로 혹시나 문제가 발생 시, 타협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이상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TheK의 추천영화

영화 평점 조작 알바들 때문에 짜증나서 내 돈 내고 직접 쓰는 솔직한 영화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