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한 지 좀 된 것 같은데 드디어 봤다!

  전쟁 영화를 좋아라 해서 볼 생각이었는데 대한민국 사람 입장에서 당연히 일본군이 어느 정도 미화되어 있을게 뻔하니 안 보게 되더라. 그래 여차저차하다가 드디어 보게 되었는데!

  줄거리는 다 아는 내용이다. 일본이 선전포고도 없이 진주만을 습격했으며 모든 면에서 열세인? 미국이 드디어! '미드웨이 해전'에서 이를 만회하는 이야기. 예고편 첨부한다.

  방금 본 예고편 제목이 '기적의 승리' 예고편이다. 이 영화는 미국의 승리를 멋지게 포장하기 위해, 심지어 기적으로 포장하기 위해, 일본을 좀 더.. 뭐 그렇다. 이 영화 보면 일본이 미국보다 심지어 기술 대국이다. ㅇㅎㅎ! 내 지금까지 잘못 알고 있었나?? 싶을 정도로.

  단, 이 영화 전쟁에서 '정보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나타나지 않았지만 예술가들의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은연 중 주장하고 있다. (그런데 이거 실화다!)

무엇보다 전쟁 영화 마니아들은 빼놓지 말고 반드시 봐야할, 보고 싶은

약간의 전투기들 공중전과 또 무엇보다!

일개? 비행기 한 대가 어떻게 단 하나의 폭탄 하나로 거대한 항공모항을 침몰시키는지,

(어뢰로 적의 배를 공격하는 비행기인 뇌격기의 모습을)

그 멋진 장면을! 정말 심혈을 기울여 담아내고 있다.

그게 이 영화의 백미 중 하나다! 현재 무삭제 영상이라는 이름으로 볼 수 있기는 하다. 

(참! 영화 볼 분들은 보지 마시길! 이게 영화 중에 봐야 그 백미를 진짜 느낄 수 있다!)

  아, 이런 영화 솔직히 IMAX 용으로 촬영해 IMAX관에서 개봉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스타워즈 때문에 가능하겠냐? ㅋㅋ.... 전쟁 영화 마니아들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이 영화 실화다! 심지어 미 해군 뇌격기 관련 일본 제국주의 항공모함 2척 격침도 실화다. 

다른 버전의 포스터!

12월 마지막 날 스타워즈 개봉 일주일 전에 야심 차게 개봉한 영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작품이다. 이상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TheK의 추천영화

영화 평점 조작 알바들 때문에 짜증나서 내 돈 내고 직접 쓰는 솔직한 영화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