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바하>! 뭐 툭하면 영화관에 가는 나는 영화를 보기 전 선전으로 사바하 예고편을 몇 번이나 봤다. 그런데 사실 작년부터 이런 종교 또는 미신과 관련된 영화, 너무 영화적으로 어처구나가 없어서 별로 기대하지 않았다. 그런데 오늘 내 세 주인님들 등하교를 빼고 배달 올 물건 받으려면 맞는 영화가 <사바하> 밖에 없네. 그래 보았다. 어차피 '이정재'가 출연했으니 기본은 할거라고 생각하고! 그런데.. 아!~~~

  이 영화 물건이네! 막판까지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가 긴장의 끈을 놓치않고 막판까지! 물건이다! 난 이 영화 작년부터 올해까지, 종교 또는 미신과 관련된 영화 중에 최고라고 추천한다! 사실 최근 만 1년간의 이런 식의 영화들 좀 심했다. 물론 종교 또는 미신에 관련된 영화들이 특정 지점에 있어서는 논리적으로 확증 불가능한 지점들을 차용해야 함은 내 동의한다. 그렇지만 개연성 전혀!!!!!!!!!!!!!!!!! 없는 내러티브 구조는 정말 짜증에 짜증이었다. 그런데 <사바하>! 헉. 이건 괜찮다! 근 1년간 이런 장르 영화 중 탑이다!~ 추천한다!

  내용은 우리 이정재가 분한 박목사가 기존 종교 재단에서 (돈) 지원 받아 이단 비리 뒷조사하고 기사 써 터트리는 뭐 종교 문제 연구소 소장 정도 되는 사람인데 신흥 종교 단체를 조사하다 미륵의 현신과 그를 지키기 위해 악귀를 잡는 4악신를 발견하고, 그 4악신이 인류를 지키기 위해? 여자아이들을 죽이는 걸 또한 밝혀내게 된다. 그런데 보통의 종교/미신 영화라면 여기서 끝이겠지. 그런데 이 영화는 반전에 반전이 있으며 그들이 왜 여자아이들을 죽였고, 왜 그렇게 믿었으며, 무엇보다 놀라운 대사를 하나 성사?시키며 이 영화를 다른 영화와 차별화 시킨다. 자 일단 예고편 첨부한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간만에 제대로 만들어진 종교/미신 영화다! 추천한다! 이번 주는 <사바하>의 시대가 열릴 것이다! 밑에 놀라운 대사 써 놓을테니 영화 안 본 분들은 보지 마시라! 참 이 영화 왜 괜찮지? 하고 봤더니 감독이!

검은 사제들 포스터

검은 사제들, 장재현 감독이다! 꾸벅, 인정!!!!!!!!! 당신이 앞으로 종교/미신 영화 짱 먹어라!!!!!!!!!!!!!!!!!!!!!!!!!!!!!!! 검은 사제들 5백 4십 4만이었는데 이번 영화 <사바하>!도 흥행 성공이다! ^-^0* 내 내 저번 영화 <극한 직업>도 맞춰잖아요. (내 바람인데 과연? 검은 사제들은 김윤석과 강동원, 박소담이고 사바하는 이정재, 박정민 그리고 진선규인데 과연?)^-^0* 밑에 정말 부탁인데 스포 상관없는분만 보세요! 신촌아트레온CGV에서 2019년 2월 20일 봤습니다. 참 오윤홍 배우 연기 좋더라! ^0^*

.

.

.

.

.

.

.

.

.


.

.

.

.

.

.

.

.

.

.

1. 용이 뱀 됐구나! - 그 대사 하나가 이 영화의 모든 것을 설명한다.

2. 유지태가 등장하는 순간, 뭐 당연히 현신은 유지태지.. ㅋㅋㅋ.. 그럴 수밖에 없잖아. 아 이게 너무 아쉽다. 유지태가 등장하는 순간 예상되니.. 감독님, 정말 캐스팅 고민 됐었겠다. 

블로그 이미지

TheK의 추천영화

영화 평점 조작 알바들 때문에 짜증나서 내 돈 내고 직접 쓰는 솔직한 영화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