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의 카메라!

홍상수 감독 작품.

흥행을 포기했나 보다.

아니 흥행을 그전부터 생각하지 않았을지도.

(이 생각이 맞는 것 같다)

당연히 칸느에 초청된 영화임에도

관객들의 평점은 매우 냉담하다.

다음 네티즌 평점 4.3!

역시나 분명한 사감이 들어간 평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홍상수는 포스터에

자신의 이름을 명기한다.

전문가(?)의 평점은 그나마 높다.

다음 전문가 평점 6.2!

그나마 몇몇 전문가는

발생학적 오류를 비웃듯

홍상수의 이름을 거론한다.

내 생각엔.

1. 홍상수는 스타들을 낯설게 만든다.

2. 그 낯설게 만든다는 것은 스타들을 

우리와 같은 형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이다.

3. 하지만 그것도 이제 그의 영화에서만은

너무나 익숙하다.

4. 따라서 이제 그의 낯설음은

그의 영화에서는 더 이상 무의미하다.

5.  이제 주연 여배우를 바꿔야하지 않을까?

그녀는 이제 더 이상 낯설게 느껴지지 않는다.

이상이다.

이 영화는

홍상수식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 보다는

칸느라는 도시를 배경으로 

(찾아보지 않았지만 칸느같다)

장미희의 낯설음(?) 연기와

이자벨 위페르의 홍상수식 연기가

보고 싶은 분들에게 권한다. 

이자벨 위페르의 

엘르와 비교해 보면

재밌을 것이다.

예고편 첨부한다.

뭐 내용은 당연히 치정극인데

누군가 정신차려 해피 엔딩인 것 같다.

그 모습을 이자벨 위페르가 분한

클레어의 카메라로

인물들을 오가며 객관화(?) 시키고 있다.

그래서 클레어의 카메라다!

사진을 찍는 다는

찍힌다는 행위가

사람을 재창조(?)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고

여하튼 뭐 그런 것 같다. 내 생각에 ^-^0*

CGV용산아이파크몰 박찬욱관(CGV아트하우스)에서

2018년 4월 27일 12시 55분에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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