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 가입해 있으니 어슬렁어슬렁 영화의 '바다에 배형으로 누워 쉬고 있는 느낌'이 든다.

그러다가 예전에 본 영화들 중 한 번 다시 보고 싶은 영화들이 있나 찾아보는데..

<다크 시티>가 있더라! 매트릭스(1999년) 보다 앞서 개봉했으며

13층 보다도 앞서 개봉한 영화!

이런 스타일의 SF/미스터리 좋아하시는 분들 중 아직 못 본 분들께 강권한다.

다만, 해피엔딩이지만 전체적으로 <매트릭스>가 액션+기계와 인간의 대결!

<13층>은 인간이 만든 사이버네틱스의 세계에 치중한 반면,

<다크 시티>는 00 00이(가) 그 세계관의 밑밥을 깐다.<- 이거 모르고 봐야 재밌다! 충격도 크고! ^0^*

수 십 년 전 이 영화를 봤을 때 사실 매트릭스 보다, 13층 보다 더 센세이션 하기는 했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며

https://www.netflix.com/

 

Netflix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네이버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대여 1,300원.

https://serieson.naver.com/tvstore/detail.nhn?mcode=19529

 

네이버 시리즈on

HD(1080) 19 다크 시티 평점 8.5| 감독 알렉스 프로야스| 주연 루퍼스 스웰,키퍼 서덜랜드,제니퍼 코...| 1998.12.05. {태초에 암흑이 있었다. 그리고 이방인이 찾아왔다. 시간이 존재한 순간부터 있어왔던 그들은 정신으로 물질 세계를 움직일 수 있는 고도의 능력을 갖고 있었다. 그들은 이 능력을 '튜닝'이라 불렀다. 그러나 문명이... 대여 1,300캐시   

serieson.naver.com

참.. 올드 팬들을 위해 젊은 시절 두 배우가 출연함을 알린다. 

제니퍼 코넬리.

윌리엄 허트. 

분위기는 대충 알려 드렸으니 보시려면 온전한 감상을 위해 줄거리는 모르고 보는 것이 충격이 더 크다. 

영화적으로도 훨씬 재밌고!!

러닝타임 100분이고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다. 이상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TheK의 추천영화

영화 평점 조작 알바들 때문에 짜증나서 내 돈 내고 직접 쓰는 솔직한 영화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