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모험, 전쟁 드라마 중에 괜찮은 거 추천하라면 나는 영화 <300>을 꼽고 싶다. BC 480년 크세르크세스 왕이 이끄는 페르시아 100만 대군의 그리스 침공을 막아낸 스파르타 300 용사의 이야기! 전쟁 영화 좋아하는 나로서는 다시 봐도 걸작이다! 


300 예고편(현재 다음 영화에서 검색되는 300 : 제국의 부활 예고편이다)


 참! 이 영화 오락 영화로, 킬링 타임용 영화로 추천 한 것입니다!! 예술 영화로 생각하시면 생각이 많아지는 영화니, 대중 상업 영화로 엔터테인먼트로 즐겨주시길. 관람시 참고해 주세요. 


뱀꼬리. 고전적 편집 180도 법칙!

  영화는 기본적인 다섯 가지 법칙에 의해 연출되고 촬영되고 편집 되어 있다. 정말이냐고? 정말이다. 심지어 모든 영상물도 기본적인 이 다섯 가지 법칙을 기본으로 연출되고 촬영되고 편집되어 있다. 오늘은 그 중 180도 법칙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자 한다.


180도 법칙!

 - 영화에서 100만 명의 병사들이 쳐들어와 겨우 300명이 대적을 해도 해당 장면을 살펴보시면 쇼트와 쇼트의 분명한 갈등의 중심축은 거의 대부분 딱 두 명에 불과합니다. 

  이 두 사람 사이에 가상선을 그으면 대부분 180선이 그어집니다. 이때 카메라는 이 180도 선을 넘으면 안 됩니다. 넘지 않아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화면의 좌우가 바뀌게 되어 관객이 혼동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TheK의 추천영화

영화 평점 조작 알바들 때문에 짜증나서 내 돈 내고 직접 쓰는 솔직한 영화 추천.

,